원주 가볼 만한 곳 -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원주 섬강 자작나무 숲 둘레길
본문 바로가기

땅이야기

원주 가볼 만한 곳 -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원주 섬강 자작나무 숲 둘레길

반응형

 

 

 

티친님들 안녕하세요~! 

 

자작나무하면 인제! 인제하면 자작나무가 생각날 정도로 인제 자작나무 숲은 정말 유명한데요!! 

 

산 싫어하는 쫄보도 인제 자작나무 숲을 다녀올 정도로 유명한 곳인 거 같더라고요! 

 

그런데 인제까지 가지 않아도 가까운 원주에도 자작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인터넷 그리고 사람들 입소문으로 벌써 핫하고 정말 유명한 곳! 

 

섬강 자작나무 숲 둘레길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원주 칠봉 체육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칠봉은 여름에 물놀이하러도 자주 가는 곳인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자작나무 둘레길이 있다니요! 

 

칠봉 체육공원 검색하시고 방문해도 바로 옆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길 들어가는 입구 앞쪽으로 주차장도 있어 앞쪽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길이 좁고 시골길이라 항상 안전운전하셔야 합니다!! 

 

자작나무 숲길을 4km로 60분이면 둘러볼 수 있다고 하는데 쫄보는 중간중간 사진도 찍고 쉬엄쉬엄 걸었더니 한 시간 조금 더 걸렸더라고요! 

 

길이 어렵지 않아 어른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너무 좋을 거 같더라고요!! 

 

입구 근처엔는 이렇게 카페도 있고! 

 

칠봉 화덕피자 체험장도 있더라고요!! 들어가 보진 않았지만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어떤 음식이던 직접 만들어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애정도 뿜뿌이잖아요!! 

 

데이트로 오셔도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나무 데크로 길을 잘 만들 놓으셨더라고요! 

 

언덕길인데 만약 언덕길 나무데크가 이었다면 아마도 계단으로 만드셨을 텐데 개인적으로 계단보다는 언덕길 데크가 걷기는 편하더라고요!! 

 

그런데 언덕길이 가파르진 않지만 살짝 무섭긴 하더라고요,,,,ㅎㄷㄷ

 

왼쪽으로는 칠봉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보이더라고요!! 

 

여름에는 상류에서 물놀이도 하고 라면도 끓여 먹으면 진짜 재미있는데!!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서 풀들도 푸릇푸릇해지고 지금보다는 더욱 예쁘게 보이겠죠?!

 

길은 나무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색이 조금씩 다른 나무데크로 조성되어있고! 나무데크가 끝나는 길에는 멍석을 깔아 길이 미끄럽지 않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쫄보가 다녀왔을 때는 건조해서 흙먼지가 날리는 게 조금 아쉽더라고요,,,ㅎ

 

잘 조성되어 있는 길을 걷다 보면 옆쪽으로는 섬강 물줄기가 보이더라고요!! 

 

꽃피고 푸릇푸릇한 봄에 걸어도 너무 산들산들하고 좋겠더라고요!! 

 

유유자적 흐르는 섬강 물줄기를 바라보며 물멍할 수도 있고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도 맡으며 걷기 딱 좋더라고요! 

 

처음 방문하는 곳이라 이 길이 맞나 싶을 때 돌의자와 공사장이 나오더라고요! 

 

돌의자는 인위적으로 만들어 놓으셨는지 혹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돌의자인지는 모르지만 나중에는 잠깐 앉아서 쉴 수 있겠더라고요! 

 

둘레길 중간에 공사장이 나와서 조금 놀랐지만 둘레길 조성이 아직 완벽하게 되어있지 않은 느낌이 있더라고요,,ㅎㅎ

 

공사장이 보인다면 길을 잘못 가고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표지판이 없어 조금 아쉽다고 느껴지는 순간! 언덕에 둘레길 방향이라고 화살표로 길을 안내하고 있더라고요! 

 

이정표가 너무 작아 이정표를 조금 큰 친구들로 그리고 남은거리나 방향을 잘 표시해 주시면 좋겠더라고요! 

 

화살표 방향으로 걷다 보면 이렇게 자작나무가 짜잔 하고 나타나더라고요! 

 

인제 자작나무 숲보다는 작게 보이는데 그래고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자작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어 좋더라고요! 

 

겨울에 눈이 오고 방문해도 너무 좋을 거 같은데 푸릇푸릇한 여름에 방문해도 너무 시원해 보이겠더라고요! 

 

원주 섬강 자작나무 숲 둘레길은 자작나무만 있는게 아니고 이렇게 소나무도 조성되어 있어 숲길을 걷기 딱 좋았습니다. 

 

소나무에서 나오는 솔향도 느끼고 피톤치드 만끽하기 좋더라고요!!

 

다만 아직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디나 풀이 자리를 잡지 못해 먼지가 많이 날리는 점이 조금 아쉽더라고요,,,ㅎ

 

소나무길을 뒤로한 채 언덕을 넘게 되면! 

 

이렇게 많은 자작나무가 반겨주더라고요! 원주 자작나무 숲길을 자작나무가 한 곳에 몰려있지 않고 여러 곳에 조성되어 있더라고요!! 

 

앞쪽 자작나무 숲은 살짝 맛보기였다면 뒤쪽에 준비된 자작나무숲은 자작나무가 상당히 많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진 찍기 딱 좋은 포인트도 있어 사진도 찍으면서 가볍게 걷기 딱 좋더라고요! 

 

내려오는 길! 자작나무 숲길에는 중간중간 이렇게 쉼터가 준비되어 있어 가볍게 간식 드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숲길이 그렇게 어려운 코스는 아니지만 또 이렇게 숲길에서 먹는 간식이 맛있잖아요!! 

 

가볍게 간식 준비해 오셔서 맛있는 간식도 드시고 산책해 보시는 방법도 추천!! 

 

자작나무 숲길을 한 바퀴 돌아 내려오면 아래쪽에서도 자작나무 숲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길게 뻗은 자작나무 겨울에 보셔도 너무 예쁜데 여름에 보면 푸릇푸릇한 숲이 더욱 멋있게 느껴진다고 하니 초여름에 한번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원주는 둘레길이 여럿 있지만 이렇게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둘레길이 생겨 좋은 거 같더라고요! 

 

내려가는 길 표지대로 걷다 보면 이렇게 내리막길이 나오고! 

 

내리막길을 내려가면 출발지점으로 도착을 하게 됩니다!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셔도 너무 좋고 화덕피자 체험을 하셔도 좋겠죠?! 

 

다만 아쉬운 점은 쫄보가 방문했을 때는 입구 쪽에 먼지털이용 에어건이 없었는데 먼지가 많아서 에어건을 준비해 주셨으면 더욱 좋겠더라고요!! 

 

그래도 멀지 않은 원주에서 자작나무 숲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원주에서 데이트 코스 찾으시는 분! 그리고 원주에서 가볼 만한 곳 원주 섬강 자작나무 숲 둘레길 다녀와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