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격리해제 후 기침 & 잔기침 얼마나 더 있어야 멈추나요!!!
본문 바로가기

몸이야기

코로나 격리해제 후 기침 & 잔기침 얼마나 더 있어야 멈추나요!!!

반응형

 

 

 

기침이 언제 멈추나요!! 

 

격리 해제 후 증상 완화! 

 

티친님들 안녕하세요~! 

 

흔히 기침은 이물질, 바이러스 등이 기도에 들어오면 이를 밖으로 제거하기 위한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병의 경과가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고 건강한 성인은 2주 이내에 완쾌하기도 합니다.

 

보통 3주 이상 잔기침이나 목을 가다듬는 행위, 후리부, 쉰 목소리가 남아 있기도 하며 어떤 경우에는 피로 및 두통, 미각이나 후각 소실, 기침을 많이 해서 생기는 흉통도 있습니다. 

1. 기침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입술이 마르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며 가습기를 틀거나 빨래는 자기 전에 널어 두어서 습도를 유지하고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2. 어떤 경우 병원에 가야 하나요!

 

보통 일시적인 기도 염증이나 기관지 과민으로 기침이 발생하며 대부분 3~4주 이내에 호전을 보이는 경과를 가지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8주 ~ 12주 이상 기침 증상이 발생하면 병원에 방문하여 다른 질환이 있는지 꼭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후비루증후군, 천식, 호산구성기관지염, 위식도역류, 부비동염 같은 질환이나 암, 결핵 등의 위중한 질환도 있지만 흡연에 의한 만성기관지염, 기관지 확장증도 배제하기 위하여 금연은 필수입니다. 

 

만성기침의 70~80%는 기침 증후군, 기침형 천식, 위식도 역류질환 때문이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꼭 받아야 합니다. 

 

여러 가지 질환이 복합적인 원인인 경우도 있어 한 가지 질환만 치료해서는 치료 효과가 좋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에 유의하여 정기적인 건강체크가 필요하겠고 코로나는 반드시 조심하시어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코피예방!!!  (0) 2022.09.26
피부에 점이 생기는 원인!!!  (0) 2022.09.21
코로나 & 인후염 & 편도선염 & 독감의 구별!!!  (0) 2022.09.16
결핵을 피하는 방법!!!  (0) 2022.09.05
전립선염!!!  (0) 202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