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가볼 만한 곳 / 안동 데이트 코스 / 안동 하회마을
본문 바로가기

땅이야기

안동 가볼 만한 곳 / 안동 데이트 코스 / 안동 하회마을

반응형

 

 

티친님들 안녕하세요~! 

 

안동하면 바로 생각 나는 곳! 바로 하회마을이죠! 쫄보가 다녀온 하회마을~! 

 

어릴 적 소풍으로 다녀온 뒤 성인이되어 처음 방문했는데 뭔가 어릴 적 방문했던 기억과는 많은 차이가 있더라고요~!

 

뭔가 성인이 된 이후 방문하니 더 여유롭게 즐기기 딱 좋은 거 같더라고요~! 

위치는 안동 하회마을,,,ㅎㅎ  안동하회마을 네비 찍고 방문했는데 1, 2 주차장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하회마을 앞까지 차로 이동을 했던거 같은데 이제는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 타고 마을로 들어가셔야 한다고 합니다. 

 

쫄보는 일찍 도착하여 1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하회장터가 나오더라고요~! 이곳에서 식사도 가능하고 간식이나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안동 하회마을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이 가능한데 셔틀버스를 탑승하실 때는 케이지에 넣어 이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각시탈이 크게 보이는 각시커피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하회장터가 나오고 그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매표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정표가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매표소를 지나 셔틀버를 탑승하시면 하회마을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하회마을 입구 그리고 주차장에 화장실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셔틀버스는 5~1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하회마을까지는 2분 정도 소요되는 거 같더라고요~!

 

농협 건물이 나오면 바로 매표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농협 안쪽으로 무료 물품보관소가 있기 때문에 커다란 가방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이용하기 딱 좋을 듯합니다~! 

 

하회마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인 개인 5000원 단체 4000원 청소년 개인 2500원 단체 2000원 어린이 개인 1500원 단체 1200원에 입장료가 있습니다. 

 

안동시민은 가격이 다르다고 하니 신분등 들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쫄보는 이미 하회마을을 방문 계획이 있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미리 입장권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참고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입장권 구매하고 현장에서 예매번호 알려 드리면 입장권으로 교환헤 주십니다. 

 

하회마을 입장권으로 하회마을 내 섶다리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매표소 옆쪽으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 중이었는데 일반 시내 버스를 무료 셔틀버스로 이용하고 있더라고요~! 

 

좌석이 많지 않아서 노약자나 어린이가 앉는거 추천드립니다~! 

 

셔틀버스는 오래 타지 않았고 금방금방 오는 거 같더라고요~! 하회마을 매표소에서 하회마을까지 걸어서도 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 쫄보는 버스 타고 들어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초가을에 방문했는데 볕이 많이 뜨겁더라고요,,,ㅎㅎ

 

하회마을에 그늘이 하나도 없습니다,, 예전에는 앞쪽에서 전기차를 빌려 탈 수 있었다고 하는데 마을 보호를 위해 이제는 전기차를 빌릴 수 없다고합니다. 

 

일단 우산 또는 양산을 들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조건 편한신발,,, 그리고 편한 옷,,,ㅎㅎ 예쁜 사진을 찍어야 하지만 많이 걸으셔야 하기 때문에 힘들 수 있겠더라고요,,,

 

아참 여름에는 될 수 있으면 이른 아침이나 해질녘에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리고 봄, 가을, 겨울 방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