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의 다양한 모습!!!
본문 바로가기

몸이야기

우울증의 다양한 모습!!!

반응형

 

 

 

우울증의 다양한 증상!!

 

혹시 나도 우울증!

 

티친님들 안녕하세요~!

 

1년 이상 지속되는 전염병으로 일상생활이 많이 바뀌고 더불어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울증을 가진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호소하는 증상은 우울하고, 재미있는 일이 없고, 먹고 싶은 생각도 없고, 잠도 안 오고, 기운이 없어하고 싶은 것도 없고 죽고 싶다는 생각도 가끔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한두 번은 경험해 본 증상들입니다. 

 

인생을 살면서 만나는 여러 관계 속에서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며 대부분의 경우 감기에 걸려 회복이 되듯이 저절로 좋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우리는 우울증이라는 병명을 고민해봐야 한다고합니다. 

 

우울증의 일반적인 증상들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들이기에 문제의식과 위험성을 충분히 알고 있다고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대처하거나 치료를 받게된다고하는데 이러한 증상 이외에도 우울증을 의심해 봐야 하는 상황들이 있다고 합니다. 

 

쫄보가 추천하는 우울증 자가진단!!

 

1. 불면으로 힘들어하는 경우
2. 평소 자주 불안해하거나 짜증을 내거나 화를 쉽게 잘 내는 경우 
3. 집중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 
4. 아이들에게 자주 짜증 및 체벌을 하는 경우

다음의 경우중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전문가를 찾아 진료를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울증이 발생하면 감정 조절이 힘들어지는데 감정 조절에 문제가 생기면 이성적인 판단에도 영향을 주게되고 신진대사와 자율신경 조절 기능에 장애를 초래한다고 합니다. 

자율신경과 신진대사의 문제는 감정, 수면, 집중력 등의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일상생활에서 위와 같은 증상들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체질적으로 잠귀가 밝거나 예민한 성격, 산만한 아이, 짜증이나 분노가 좀 많은 경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세히 진찰을 해 보면 우울증이 주된 원인인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