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포항 여장부 복국 오징어볶음 삼겹살오징어볶음 가자미조림 아귀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포항 여장부 복국 오징어볶음 삼겹살오징어볶음 가자미조림 아귀찜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포항 여장부 복국 오징어볶음 삼겹살오징어볶음 가자미조림 아귀찜

 

 

 

인생이란 어쩌면 출렁이는 바다를 항해하는 일! 해가 바뀌면 일출을 보러 동해로 가는 이유는 그 바다 위에서 지혜를 얻고 싶어서는 아닐까요? 

 

우리들의 인생과도 닮은 겨울 동해가 알려주는 지혜! 

 

바다에 일생을 바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선장에 도전하는 딸과 아버지의 추억을 되새기며 매일 아침 바닷속에 들어가는 아들 그리고 토끼 같은 자식들을 위해 오늘도 바라로 가는 대게 선장까지 바다를 일궈온 모습은 각기 다르지만 바다 덕분에 감사하다고 하는데요. 

 

2023년 계묘년의 출발선에서 어김없이 희망을 꿈꾸며 거센 세상을 향해 힘차게 나가는 굳건한 바닷가의 아버지들을 한국인의 밥상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인의 밥상

포항 바다를 주름답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선장을 꿈꾸는 딸 한유정씨를 만나러 포항으로 갔습니다. 

 

어린 시절 뱃일 하느라 바쁜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함께 한 때는 부끄러워서 모른 척했다고 하는데요. 

출처 - 한국인의 밥상

그런 아버지가 다르게 보이기 시작한 건 아버지의 뱃일을 도와주기 위해 배를 올라탄 후 였다고 합니다. 

 

힘든 뱃일을 40년 가까이 한 아버지가 대단하면서도 측은했던 유정씨는 점차 귀가 어두워지고 왜소해지는 아버지의 모습에 아버지의 곁을 지키기 위해 바다로 돌아왔는데요. 

 

그런 아버지의 배 위에서 찾은 적성 덕분에 유정씨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선장이 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남들은 힘들다는 뱃일이 오히려 즐겁다는 그녀인데요. 

 

바다 위에서 배 모는 모습도 이제 제법 폼이 나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인의 밥상

후계수업을 위해 고생하신 부모님을 위해 유정씨가 실력발휘를 위해 나섰는데요. 

 

무와 양파만 넣고 맑게 끓인 시원한 복국은 겨울철 가족 단골 보양식인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오징어를 해풍에 말려 삼겹살과 볶아주면 군침이 절로 난다고 하는데요. 

출처 - 한국인의 밥상

해풍에 말렸을 때 맛있는 건 가자미도 마찬가지로 그냥 먹을 때보다 쫄깃하고 단단하니 조림으로 완성하면 최고의 반찬이라고 합니다. 

 

한때는 골칫덩어리었지만 지금은 잡지 못해 귀하다는 아귀로 만든 찜은 유정씨네 밥상의 화룡점정인데요. 

 

아버지의 터전을 자신의 것으로 멋지게 일구어 나가는 여장부 유정씨를 따라 동해 밥상을 만나보겠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경북 포항 게스트하우스 해삼 초회 바위굴 굴전 문어완자전 포항 문어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경북 포항 게스트하우스 해삼 초회 바위굴 굴전 문어완저전 포항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경북 포항 게스트하우스 해삼 초회 바위굴 굴전 문어완저전 포항 문어 인생이란 어쩌면 출렁이는 바다를 항해하는 일! 해가 바뀌면 일출을 보러 동해로 가는 이

hulk0713.tistory.com

▶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경북 영덕 대게잡이 박달대게 대게 장조림 대게회무침 바다메기 조림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경북 영덕 대게잡이 박달대게 대게 장조림 대게회무침 바다메기

한국인의 밥상 - 아버지의 바다 경북 영덕 대게잡이 박달대게 대게 장조림 대게회무침 바다메기 조림 인생이란 어쩌면 출렁이는 바다를 항해하는 일! 해가 바뀌면 일출을 보러 동해로 가는 이유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