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경기 평택 수박무 동치미 수박무쌈말이 수박무파는곳
울긋불긋한 단풍이 지고 어느덧 저만치 마중 나온 겨울! 홀로 여름인 양 초록빛으로 겨울을 맞는 것이 있습니다.
속이 깊고 단단한 무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국부터 조림, 반찬, 김치까지 안 들어가는 곳이 없는 천의 얼굴 이름은 없을 무! 존재감은 있을 유!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깊은 맛의 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의 종류는 생각보다 무궁무진한데요. 우리가 즐겨먹는 조선무부터 알타리무, 열무, 단무지를 만들 때 사용하는 왜무까지 다양한데요.
그러나 이보다도 훨씬 다양한 것이 무의 세계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는 과일처럼 달고 수박처럼 속이 빨간 무도 있습니다. 바로 과일무인데요. 중국의 빨간 무와 우리나라 토종 무를 교배시켜 만든 수박무는 당도가 높아 과일무라고도 불리는데요.
귀농하여 수박무를 8년째 키우고 있는 보달씨는 수박무가 가장 제 맛을 내는 것은 동치미라고 하는데요.
겨울철 한 모금 들이키면 속이 시원해지는 음식인데 수박무로 만들어 색감도 예쁘고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그만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수박무로 만든 샐러드와 각종 채소와 함께 곁들이는 수박무쌈말이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강렬한 빛깔 덕분에 별다른 양념이나 솜씨 없이도 근사한 한 상이 완성됩니다.
배추와 함께 가장 많이 먹는 국민 채소 무! 우리가 모르는 무의 세계는 무의 세계는 훨씬 더 다채롭다고 합니다.
◈ 솔바위농원 - 경기 평택시 청북읍 어소리 441 (010-7636-5078)
▶한국인의 밥상 - 강원 양구 시래기 양구 시래긱된장국 양구 시래기 구입 시래기콩탕 코다리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