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N - [한 끼에 얼마예요] 인천 강화도 1인 13000원 산채비빔밥 약초 된장찌개 도토리묵 떡갈비 감자전
오늘의 한 끼를 찾아간 곳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인데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1인 13000원에 즐기는 산채비빔밥 정식이라고 하는데요.
당귀, 삼채, 오가피 등 약초로 만든 반찬부터 된장찌개, 취나물과 무나물, 치커리, 고시래기로 만든 산채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조미료 대신 매실, 쇠비름 등 효소로 맛을 내며 직접 쑨 메주로 만든 된장과 고추장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씩 숙성하다보니 주인장이 소유한 항아리만 200여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인기만점 된장찌개는 집된장에 천연 조미료인 미역귀와 멸치를 갈아 감칠맛을 더했는데 또한 산채비빔밥의 나물을 소화를 돕기 위해 볶는 대신 찜기에서 쪄서 나물 본연의 향을 살렸다고 하는데요.
약초와 직접 담근 장으로 만든 건강한 한끼를 만나보겠습니다.
◈ 마니산산채 - 인천 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182 (0507-1346-4293)
▶오늘 N - [점심N] 홍대 멕시코 음식 맛집 멕시코 타코 백립 직화구이 백립파히타
오늘 N - [점심N] 홍대 멕시코 음식 맛집 멕시코 타코 백립 직화구이 백립파히타
오늘 N - [점심N] 홍대 멕시코 음식 맛집 멕시코 타코 백립 직화구이 백립파히타 오늘의 맛집은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홍대 앞인데 직장인에게는 짧디 짧은 점심시간인데 여권 없이 해외여행을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