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N - [퇴근 후 N] 경기 성남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곤드레솥밥 궁중불백 돼지불백
힘겹게 퇴근한 직장인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저녁메뉴 최고의 한 끼를 위해 오늘 N의 안방마님 박지민 아나운서가 찾아온 곳은 분당이었는데요.
슈퍼스타 같은 메인 재료들이 만난 오늘의 메뉴는 갑오징어 대왕 코다리조림이었습니다.
몸집이 커다란 수컷 코다리가 아닌 더 쫄깃한 식감의 암컷 코다리 중에서도 큰 놈만 골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까지 함께 올려준다고 하는데 서해에서 잡아 바로 직송해 오는 갑오징어와 커다란 코다리의 조화에 아나운서의 체면은 뒤로한 채 양손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진한 양념과 최고의 궁합인 고소한 곤드레밥까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밥 위에 양념을 얹어 먹어도 되지만 코다리를 잘게 잘라 양념에 밥을 말듯이 비벼 먹는 것이 박지민 아나순서의 팁이라고 하는데요.
한창 코다리조림을 먹다보면 향긋한 향을 풍기며 등장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돼지불백이라고 합니다.
특이하게 마늘종을 같이 볶아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함께 나오는 수제메밀전에 고기와 코다리를 함께 싸 먹다 보면 수라상을 받던 전생의 기억이 떠오를 정도라고 합니다.
갑오징어 대왕 코다리조림과 돼지불백에 빠져 잊고 있었던 전생의 기억을 되찾은 박지민 아나운서를 만나보겠습니다.
◈ 대왕코다리실록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257번길 8 (031-781-6114)
▶오늘 N - [위대한 일터] 경북 영천 73년 전통 소머리곰탕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국밥 맛집
오늘 N - [위대한 일터] 경북 영천 73년 전통 소머리곰탕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국밥 맛집
오늘 N - [위대한 일터] 경북 영천 73년 전통 소머리곰탕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국밥 맛집 경북 영천에는 뜨끈한 곰탕 한 그릇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73년째 같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