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N - [퇴근 후 N] 경기 성남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곤드레솥밥 궁중불백 돼지불백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N - [퇴근 후 N] 경기 성남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곤드레솥밥 궁중불백 돼지불백

반응형

 

 

 

오늘 N - [퇴근 후 N] 경기 성남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곤드레솥밥 궁중불백 돼지불백 

 

힘겹게 퇴근한 직장인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저녁메뉴 최고의 한 끼를 위해 오늘 N의 안방마님 박지민 아나운서가 찾아온 곳은 분당이었는데요. 

 

슈퍼스타 같은 메인 재료들이 만난 오늘의 메뉴는 갑오징어 대왕 코다리조림이었습니다. 

성남 - 코다리조림

몸집이 커다란 수컷 코다리가 아닌 더 쫄깃한 식감의 암컷 코다리 중에서도 큰 놈만 골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까지 함께 올려준다고 하는데 서해에서 잡아 바로 직송해 오는 갑오징어와 커다란 코다리의 조화에 아나운서의 체면은 뒤로한 채 양손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진한 양념과 최고의 궁합인 고소한 곤드레밥까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성남 - 코다리조림

밥 위에 양념을 얹어 먹어도 되지만 코다리를 잘게 잘라 양념에 밥을 말듯이 비벼 먹는 것이 박지민 아나순서의 팁이라고 하는데요. 

 

한창 코다리조림을 먹다보면 향긋한 향을 풍기며 등장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돼지불백이라고 합니다. 

성남 - 코다리조림

특이하게 마늘종을 같이 볶아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함께 나오는 수제메밀전에 고기와 코다리를 함께 싸 먹다 보면 수라상을 받던 전생의 기억이 떠오를 정도라고 합니다. 

 

갑오징어 대왕 코다리조림과 돼지불백에 빠져 잊고 있었던 전생의 기억을 되찾은 박지민 아나운서를 만나보겠습니다. 

 

◈ 대왕코다리실록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257번길 8 (031-781-6114)

 

▶오늘 N - [위대한 일터] 경북 영천 73년 전통 소머리곰탕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국밥 맛집

 

오늘 N - [위대한 일터] 경북 영천 73년 전통 소머리곰탕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국밥 맛집

오늘 N - [위대한 일터] 경북 영천 73년 전통 소머리곰탕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국밥 맛집 경북 영천에는 뜨끈한 곰탕 한 그릇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73년째 같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