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강원 춘천 연 매출 15억 오리 숯불구이 소금구이 훈제구이 양념구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강원 춘천 연 매출 15억 오리 숯불구이 소금구이 훈제구이 양념구이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 부자의 비밀노트] 강원 춘천 연 매출 15억 오리 숯불구이 소금구이 훈제구이 양념구이

 

오늘의 옆집 부자를 찾아간 곳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인데요. 춘천시 토박이들에게 꿀맛 그리고 불맛으로 유명한 가게가 있다고 합니다. 

 

저녁 식사 시간이 되자 인산인해를 이루는 오늘 메뉴의 정체는 바로 오리숯불구이인데요. 

춘천 - 오리훈제구이

소금부터 훈제, 양념까지 세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데 계속해서 당기는 마성의 맛으로 연매출 15억을 달성했다는 추동호, 성낙순, 추연우 사장님인데요.

 

1991년 춘천 깊은 골짜기에 있는 시골 동네에서 장사를 시작했다는 낙순 씨의 부모님인데 비닐하우스에서 기른 오리를 주문 즉시 잡아 양념을 버무려 내주었던 손맛을 낙순 씨가 전수받았고 벌써 3대째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랑받는 양념 오리 숯불구이라고 하는데요. 

춘천 - 오리훈제구이

한국인이 딱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양념을 화력 좋은 참숯으로 구워내니 그야말로 꿀맛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실제 오리구이에 벌꿀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30일 이상 숙성한 빨간 맛 양념을 넣기도 전 생 오리를 천연 벌꿀로 코팅을 하고 있는데요. 

 

꿀로 오리를 버무리면 합성 감미료 없이도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낸다고 합니다. 

춘천 - 오리탕

이뿐만이 아니라 아무리 배가 불러도 손님들이 무조건 주무을 한다는 명품 사이드 메뉴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메뉴는 바로 오리탕으로 쫄깃한 살코기가 잔뜩 붙은 오리뼈부터 채소, 수제비 등 갖은 재료가 들어가 푸짐한 양이지만 단돈 6천 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저렴할지언정 그 맛의 깊이는 남다르다는 3대가 지켜온 꿀맛 오리구이의 비밀을 함께 파헤쳐보겠습니다. 

 

◈ 툇골오리 본점 - 강원 춘천시 동면 춘천로 492-14 (0507-1393-0508)

 

▶생방송 오늘저녁 - [오늘은 김밥 먹는 날] 경기 여주나들목 김밥 맛집 참이 매운 우엉 김밥

 

생방송 오늘저녁 - [오늘은 김밥 먹는 날] 경기 여주나들목 김밥 맛집 참이 매운 우엉 김밥

생방송 오늘저녁 - [오늘은 김밥 먹는 날] 경기 여주나들목 김밥 맛집 참이 매운 우엉 김밥 경기도 여주나들목 이곳에 전국에서 찾아오는 김밥집이 있는데요. 주말이면 하루에 700줄이나 판매된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