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 264화 오늘도 삶에서 광명을 찾다 광명 철산동 떡 케이크 공방 케이크 공방 돌잔치 떡 케이크 떡 케이크 예약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네 한 바퀴 - 264화 오늘도 삶에서 광명을 찾다 광명 철산동 떡 케이크 공방 케이크 공방 돌잔치 떡 케이크 떡 케이크 예약

반응형

 

 

동네 한 바퀴 - 264화 오늘도 삶에서 광명을 찾다 광명 철산동 떡 케이크 공방 케이크 공방 돌잔치 떡 케이크 떡 케이크 예약

 

경기도 광명시는 행정상으로는 경기도이지만 서울에서 걸어서 3분이면 닿는 곳인데요. 

 

일자리를 위해 상경한 지방민과 서울 외곽의 서민들이 하나둘 모여 이룬 동네가 오늘의 광명시인데요. 

 

어렵고 고단하던 시절, 내일의 희망과 위로가 되어준 고향 같은 동네 광명시인데요. 

출처 - 동네 한 바퀴

동네 한 바퀴 264번째 여정은 경기도 광명시로 떠나보겠습니다. 

 

철산동의 한 가게 앞 유리창 너무로 화려한 꽃 장식의 파란색 보자기 하나가 눈에 띄는데요. 

 

알고보니 이게 보자기가 아니라 떡으로 만든 케이크라고 하는데요. 

 

이 근사한 떡의 고수가 누군가 했더니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고등학교 과학 선생님이었다는 권민정 씨라고 하는데요. 

 

학창 시절부터 과학이 좋아 과학 외길을 걸어온 못 말리는 과학도였다고 하는데요. 

출처 - 동네 한 바퀴

그런 그녀가 떡 케이크라는 신세계에 눈을 뜬 계기는 둘째 아이의 돌 케이크에 매료되면서부터인데요. 

 

화려한 꽃 장식과 조색할 때 느껴지는 희열을 알게 되면서 정신없이 떡 케이크의 매력에 빠져 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노력한 만큼 성취감을 느낀다는 점에서는 떡이나 과학이나 다를 바가 없더라고 하는데요. 

 

우연히 들어선 길에서 알게 된 즐거움, 예기치 않은 발견 속에 더 재미있는 인생 비결이 있따는 민정 씨의 떡 케이크 행복론을 들어보겠습니다. 

 

◈ 이소공방 - 경기 광명시 시청로 50 상가 A동 2층 205 (0507-1311-2055)

 

▶동네 한 바퀴 - 263화 돌아왔다 나의 새봄 서울 은평구 매운 등갈비찜 등갈비찜 맛집 연신내 베이글 맛집 베이글 카페

 

동네 한 바퀴 - 263화 돌아왔다 나의 새봄 서울 은평구 매운 등갈비찜 등갈비찜 맛집 연신내 베이

동네 한 바퀴 - 263화 돌아왔다 나의 새봄 서울 은평구 매운 등갈비찜 등갈비찜 맛집 연신내 베이글 맛집 베이글 카페 서울 은평구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북한산이 품어 안아 수려한 산수와 동네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