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 290화 오늘도 안녕하다 경남 창녕군 무궁화 정원 꽃차 무궁화카페 무궁화꽃차 무궁화에이드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 물길과 우뚝 선 화왕산이 감싸고 있는 경상남도 창녕을 찾았는데요.
최근 창녕군 전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을 만큼 지켜야 할 대한민국 생태계의 보고인데요.
하지만 이토록 아름다운 것은 비단 자연 뿐만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동네 한 바퀴 290번째 여정에서는 창녕에서 나고 자란 것을 사랑해 이곳에 머무는 사람들의 반짝이는 삶의 궤적을 따라 걸어보겠습니다.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는 논을 지나 마주한 곳은 아름다운 꽃의 향연인데요.
어쩐지 정이가고 왠지 익숙한 꽃들의 정체는 바로 무궁화였는데요.
약 천 평의 대지에서 무궁화를 가꾸는 박정아 씨를 만났는데요.
잘 나가는 영어 선생님이었던 그녀가 창녕으로 오게 된 것은 어느 날 갑자기 시력을 잃으면서였습니다.
사물을 눈앞에 대어야만 겨우 볼 수 있는 현실에 원망도 하고 울기도 많이 울었다는 그녀인데요.
그러나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했던가 우연히 선물 받은 무궁화 묘목을 들여다보다 사랑에 빠지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그 길로 한 그루, 한 그루 소중히 심은 무궁화는 정이 씨 마음에 보답이라도 하듯 만개해 지금의 정원이 만들어졌습니다.
좋지 않은 시력 탓에 꽃을 가꾸는데도 남들보다 시간이 배로 들지만 그만큼 정성스레 우려낸 무궁화 꽃차의 향이 무궁이 퍼져나가는데요.
◈ 무궁화카페 - 경남 창녕군 고암면 창밀로 346 (0507-1330-6949)
▶동네 한 바퀴 - 예부터 명품이다 경북 예천 3대 순대국밥 순대 오징어볶음 돼지불고기 순대 맛집
동네 한 바퀴 - 예부터 명품이다 경북 예천 3대 순대국밥 순대 오징어볶음 돼지불고기 순대 맛집
동네 한 바퀴 - 예부터 명품이다 경북 예천 3대 순대국밥 순대 오징어볶음 돼지불고기 순대 맛집 동네 한 바퀴 방영 이래 최초로 경상북도 예천에 동네 한 바퀴 이만기가 떴는데요. 오랜 역사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