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 백년식당 경북 영천 재래시장 소머리곰탕 68주년 전통 소머리곰탕 맛집 3대 소머리곰탕 맛집 택배구입
수십 년을 넘어 백 년이 가까운 세월을 견뎌내며 한결같은 맛을 지켜온 이들이 있는데요.
68년 동안 정성껏 끓여 온 뜨끈한 소머리곰탕부터 일제강점기 때부터 시작해 무려 105년째 운영 중인 중식당 그리고 80년 동안 변함없는 옛날 방식 그대로 추어탕을 끓여내는 집까지 긴 세월 변함없는 맛과 전통을 지켜낸 식당들과 맛의 역사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영천에 한 재래시장 곰탕 골목에 위치한 이 식당은 무려 68년 동안 운영되며 3대째 이어서 운영 중인데요.
2대 사장님이었던 장모님에 이어 3대 사위가 물려받아 운영중인 이곳의 하루는 매일 아침 7시부터 시작하는데요.
영하의 날씨 때문에 얼어붙은 수도를 녹여가며 시작되는 장사준비인데 소머리 곰탕을 만드는 일은 삶아진 고기를 하나씩 솔로 닦아 털들은 걸러내고 온종일 솥 앞에 서서 기름을 걷어내며 고기를 확인해야 하는 고된 작업이라고 하는데요.
아침 7시부터 저녁 늦게까지 꼬박 12시간을 떠나지 못하고 솥 앞에 서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손님들을 위한 택배 포장까지 잠시도 앉아있을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간다고 하는데요.
장모님의 시어머니때부터 일궈놓은 전통을 책임감 있게 지켜나가기 위해 애를 쓰는 그 현장으로 찾아가 보겠습니다.
◈ 포항할매집 - 경북 영천시 시장 4길 52 (054-334-4531)
▶극한직업 - 2월을 특별하게 만드는 꽃과 초콜릿 을왕리 초콜릿 전문점 강원도 고성 100% 다크 초콜릿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극한직업 - 2월을 특별하게 만드는 꽃과 초콜릿 을왕리 초콜릿 전문점 강원도 고성 100% 다크 초콜
극한직업 - 2월을 특별하게 만드는 꽃과 초콜릿 을왕리 초콜릿 전문점 강원도 고성 100% 다크 초콜릿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마음을 나누는 2월 밸런타인데이와 졸업식이 몰려있는 2월을 더욱 특별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