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N - [오늘은 국수 먹는 날] 강원 삼척 도토리면 도토리국수 서리태 콩국수 30년 내공 국수 맛집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 N - [오늘은 국수 먹는 날] 강원 삼척 도토리면 도토리국수 서리태 콩국수 30년 내공 국수 맛집

반응형

 

 

 

오늘 N - [오늘은 국수 먹는 날] 강원 삼척 도토리면 도토리국수 서리태 콩국수 30년 내공 국수 맛집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에는 맛과 건강을 생각한 국수로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까지 사로잡은 국숫집이 있다고 하는데요. 

 

손님들을 사로잡은 국수의 정체는 아직 가시지 않은 여름 더위를 잡아줄 서리태 콩국수라고 하는데요. 

 

고소한 콩물과 더불어 쫄깃한 도토리면까지 더해져 최고의 조합을 이룬다고 하는데요. 

 

도토리 가루와 찰기를 더할 밀가루를 사장님의 비법 비율로 넣어주고 반죽 물에 직접 구운 국산 천일염만 넣어 깔끔하게 마무리 한다고 하는데요. 

삼척 - 칼국수

부드러운 콩물에는 맛 좋은 강원도 서리태를 사용하고 콩을 갈 때는 삶은 콩물을 소량씩 부어 은은한 콩 향을 더해 주는데 고소한 맛을 배로 내기 위해서 소량의 참깨를 함께 넣는것도 사장님의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고명으로 토마토와 오이까지 올려주면 떠나가는 여름의 낭만을 돌려주는 환상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떠나가는 여름이 아쉽게 느껴지는 콩국수가 있다면 가을이 기다려지는 들깨 도토리 칼국수도 다시 인기몰이 중이라고 하는데요. 

삼척 - 칼국수

특히 사장님의 30년 내공이 들어간 깊고 진한 육수에 빠지면 해어나올 수 없다고 하는데요. 

 

비결은 문어로 말린 국내산 문어를 석쇠에 한 번 더 구워 비린내를 제거한 뒤 밴댕이, 생강 등과 함께 끓이면 남다른 깊은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삼척 - 칼국수

5시간 푹 우린 육수에 방앗간에서 빻은 들깻가루, 도토리면을 함께 넣고 끓여주면 깊은 여운이 느껴지는 고소함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시작점에 서 있는 지금 가장 찾고 싶은 마성의 국숫집으로 함께 떠나보겠습니다. 

 

◈ 교동전골마을 삼척본점 - 강원 삼척시 새천년도로 673-1 (0507-1374-7089)

 

▶오늘 N - [위대한 일터] 강원 동해시 냄비물회 동해 물회 맛집 회덮밥 문어숙회 미역국

 

오늘 N - [위대한 일터] 강원 동해시 냄비물회 동해 물회 맛집 회덮밥 문어숙회 미역국

오늘 N - [위대한 일터] 강원 동해시 냄비물회 동해 물회 맛집 회덮밥 문어숙회 미역국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에는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도 단숨에 꺾어버리고 뼛속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