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 [커피 한잔할래요?] 안동 356일 보름달 한옥카페 강철카페 월영교 카페 햄프씨드 라떼 마들렌
고즈넉한 한옥과 리벼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달 맛집으로 불린다는 안동이었습니다.
안동의 핫플레이스인 월영교와 민속촌 방문 후 꼭 들러야 하는 카페가 있다고 하는데요.
1년 365일 기와 위에 휘영청 보름달이 올라가 있는 외관을 물론 강철 사장님이라고 불리는 반가운 얼굴까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진봉씨가 오늘의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카페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음료를 만드는 손길이 보통 야무진 솜씨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카페 오픈 준비를 하면서 전국의 특별하고 맛있다는 카페들을 돌아다니며 메뉴 개발에만 힘쓴 것만 4개월이라는 진봉씨는 식사는 라면으로 떄울지언정 메뉴판의 디저트는 전부 주문해 먹었을 정도로 열정이 남달랐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개발한 메뉴가 바로 대마 규제자유특구인 안동에서 직접 수급한 햄프씨드를 가공해 만든 햄프씨드 라떼와 마들렌입니다.
햄프씨드로 만든 우유와 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달콤쌉쌀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햄프씨드 라떼와 100% 살가루 반죽에 햄프씨드 가나슈를 채운 마들렌은 어디서 듣지도 보지도 못한 메뉴라고 자부할 수 있는데요.
거기에 국내산 쑥과 찹쌀가루로 만든 쑥떡이 들어가는 쑥떡 셰이크역시 호불호가 없을 정도로 인기 메뉴라고 하는데요.
날이 어두워지면 기와에 얹어진 보름달과 월영교의 문보트가 함께 빛나며 절경의 야경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한적하고 평화로운 풍경과 함께 달콤한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월영당 - 경북 안동시 민속촌길 26 (070-8813-8613)
▶ 생방송 오늘저녁 - [퇴근 후N] 서울 강서구 부추 주꾸미 30년 전통 노포 주꾸미볶음 생주꾸미볶음 부추꾸미
생방송 오늘저녁 - [퇴근 후N] 서울 강서구 부추 주꾸미 30년 전통 노포 주꾸미볶음 생주꾸미볶음
생방송 오늘저녁 - [퇴근 후N] 서울 강서구 부추 주꾸미 30년 전통 노포 주꾸미볶음 생주꾸미볶음 부추꾸미 슈트를 빼입고 퇴근길 런웨이에 나선 곳은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인데요. 이곳에 소문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