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서울 관악구 아귀찜 연 매출 10억 아귀찜 10분 아귀찜
오늘의 옆집부자를 찾아온 곳은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하고 있는 통통한 아귀살과 아삭한 콩나물, 매콤 달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귀찜인데요.
십수 년 전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아귀찜에 도전장을 내민 안재수 사장님이 이곳의 주인인데요.
이곳의 특징은 손님이 많으나 적으나 1년 365일 변함없이 단 10분 내로 주문한 음식이 나온다는 점인데요.
주문이 들어보자마자 미리 만들어 놓은 육수, 아귀, 콩나물, 특제 양념장 등을 넣고 빠르게 볶아주는데요.
조리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으로 미리 소금물에 아귀를 한번 데쳐준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노하우로 순식간에 아귀찜이 완성되고 손님상에 나가기까지 정말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최고의 아귀찜 맛을 내기 위한 레시피 개발을 위해 연구에 매진한 사장님은 식당 한쪽에 따로 공부할 수 있는 다락방까지 둘 정도로 열정이 가득한데요.
그렇게 여러 시행착오를 거친 후 본인만의 요리법을 완성하였고 기본 아귀찜 손질법부터 조리법까지 담겨 있는 한 권의 노하우북도 탄생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아귀찜을 주문할 때 선택한 사이드 메뉴가 무료로 제공되는 것도 또 하나의 성공비결이라고 합니다.
고르곤졸라 피자, 코다리 구이, 간장게장 등 선택의 폭을 넓혀 주 손님 타깃층인 중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요.
노력 끝에 찾아낸 최고의 맛 대박을 만든 10분의 법칙은 무엇인지 오늘의 옆집부자를 찾으러 함께 떠나보겠습니다.
◈ 오인자 아구찜 본점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924 동림오피스텔 103호 (0507-1332-8422)
▶생방송 오늘저녁 - [슬기로운 외식생활] 충북 청주 해산물 돼지고기 무제한 월매출 2억 무한리필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