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 [억대 농부가 사는 법] 충남 서산 70년 전통 감태 감태 구입 감태 백배 연매출 15억 감태집
엄동설한 추위가 몰아칠 때 더욱 바빠진다는 억대 농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추워야 제맛인 지금이 가장 맛있다는 감태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70년 전통의 감태 집에서 대를 이어가고 있는 오늘의 주인공 현석 씨는 눈 내리는 날씨에도 어김없이 서해안 갯벌로 향하는데요.
갯벌을 파랗게 뒤덮은 감태는 자라나는 환경이 워낙 까다로운 탓에 양식도 안 되는 데다 까다로운 조건 탓에 양식도 안 되는 데다 수확시기도 12월부터 3월 말까지로 짧은데요.
현석 씨가 이런 감태로 벌어들이는 한 해 매출은 무려 약 15억 원인데요.
그래서 감태를 채취할 수 있는 지금이 가장 바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물때에 맞춰 갯벌에서 채취한 감태는 바닷물과 민물에서 여러 번 씻어낸 후 네모난 형태를 잡는 감태 장 만드는 과정을 거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건조 과정을 거치면 우리가 아는 모습인 네모난 생감태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고소함을 더한 구운 감태까지 판매해 수많은 단골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현석 씨입니다.
정선과 품질도 중요하지만 사실 성공의 비결은 따로 있었는데 가까이 있는 어머미, 아내부터 친척까지 온 가족이 함께 감태를 만들게 된 사연과 현석 씨가 귀향해 감태로 성공하게 된 사연 등 바다의 선물리아 불리는 감태로 연 매출 15억 원을 올린 차현석 농부의 이야기를 억대 농부가 사는 법에서 만나보겠습니다.
◈ 서동감태 서동김상회 - 충남 서산시 시장 1로 6 C동 177,178 (041-665-3948)
▶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전북 무주 어죽 어탕손수제비 도리뱅뱅이 매운탕 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전북 무주 어죽 어탕손수제비 도리뱅뱅이 매운탕 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전북 무주 어죽 어탕손수제비 도리뱅뱅이 매운탕 맛집 오늘의 옆집 부자를 찾아온 곳은 호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전라북도 무주군인데요. 설산이 아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