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 315화 새로 피어나다 충남 천안 성환이화시장 순대타운 막창 순대 순댓국 막창순대 맛집 성환이화시장 순대골목 맛집
충남 천안시는 하늘 아래 살기 편안한 땅이라고 하는데요.
자연과 사람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이 도시에서 태양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흑성산에 올라봤는데요.
산 정상에 자리 잡은 KBS중계소의 수호진 장승 철탑도 보고, 오룡쟁주의 땅에서 좋은 기운 잔뜩 받은 동네지기 이만기인데요.
하나둘 꽃망울을 터트리는 계절 봄의 소리 들으러 동네 한 바튀 315번째 여정을 떠나보겠습니다.
1914년 개설된 천안의 전통시장인 성환이화시장은 1일과 6일에만 장이 서는 오일장인데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성환의 순대타운 그중에서도 이곳은 막창을 넣어 만든 재밌는 맛의 순대국밥을 찾는 단골들로 북적이는데요.
순대 소를 만들고 막창에 직접 집어넣고 손이 많이 가는 막창 순대를 만든 김세수씨와 박정호씨를 만났는데요.
장날에만 가게 문을 열지만 쉬는 날은 없다고 하는데요.
순대도 순대지만 육수도 하루를 꼬박 끓여내느라 그렇다고 하는데 이 부부의 든든한 지원군인 아들 김지용 씨는 어머니의 전부인 순대를 지켜주고 싶어서 다니던 회사도 그만두고 이곳에 자리 잡았는데요.
쉽게 하는 법 없이 우직하게 만드는 이 가족의 막창순대를 맛보러 떠나보겠습니다.
◈ 첫번째 국밥집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시장길 8-9 (0507-1439-0073)
▶동네 한 바퀴 - 315화 새로 피어나다 충남 천안 한옥펜션 세 자매 한옥펜션 한옥 바베큐 펜션
동네 한 바퀴 - 315화 새로 피어나다 충남 천안 한옥펜션 세 자매 한옥펜션 한옥 바베큐 펜션
동네 한 바퀴 - 315화 새로 피어나다 충남 천안 한옥펜션 세 자매 한옥펜션 한옥 바베큐 펜션 충남 천안시는 하늘 아래 살기 편안한 땅이라고 하는데요. 자연과 사람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이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