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 261화 천천히 꽃피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밀빵 90% 호밀빵 형제 빵집 다이어트 빵 대구 빵지순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네 한 바퀴 - 261화 천천히 꽃피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밀빵 90% 호밀빵 형제 빵집 다이어트 빵 대구 빵지순례

반응형

 

 

동네 한 바퀴 - 261화 천천히 꽃피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밀빵 90% 호밀빵 형제 빵집 다이어트 빵 대구 빵지순례

 

대구시의 급격한 성장으로 1980년대 원도심 서, 남구를 분리해 신설한 대구 달서구는 성서산단을 필두로 한 대표 산업단이자 인구수 53만 명을 자랑하는 대구 내 대표 주거지인데요. 

 

대구 지역 9개 구, 군 중 가장 인구가 많아 어딜가든 사람의 정이 묻어나는 동네라고 합니다. 

 

조금은 천천히 남들보다 늦을지라도 더 다양한 사람들의 삶이 어우러져 또 다른 이들의 시간을 보듬고 꽃 피워내는 대구광역시 달서구로 동네 한 바퀴 261번째 여정을 떠나보겠습니다. 

 

진천동 골목길 느리고 거친 빵을 파는 작은 가게가 북적인다고 하는데요. 

 

소위 건강식으로 불리는 호밀빵을 먹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츨처 - 동네 한 바퀴

대구 빵지순례의 성지로 떠오른다는 이곳 빵집의 특징은 호밀 90%, 50% 이러식으로 호밀 함량 수치가 높다는 것인데요. 

 

카카오 90%, 70% 초콜릿은 들어봤는데 호밀 90% 빵은 대체 어떤 맛일지 궁금한데요. 

 

빵의 속 재료보다는 밀가루면 밀가루, 호밀이면 호밀 그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고 싶었다는 청년 사장 김종하씨인데요. 

 

담백한 식사빵이 각광받지 않았던 11년 전 부터 외길 인생을 걷던 그녀는 꽤나 호밀짱에 진심인 편이라고 합니다. 

츨처 - 동네 한 바퀴

하지만 새로운 도전은 언제나 시작이 쉽지 않는 법으로 대도심이 아닌 작은 외곽 동네에서 크림빵, 단팥빵, 피자빵 등 일반적인 빵이 아닌 것도 난이도가 높은 호밀빵 골수팬들을 만들어 모으는 일은 시간이 필요했다고 하는데요. 

 

초창기 몇 년간은 매일 안 팔려 남는 빵을 버리는 게 일이었는데 포기할 수 없었던 건 오직 네 빵이 최고다라고 말해주던 친형때문이라고 합니다. 

 

힘들어하는 동생을 보며 서울에서 대구까지 내려와 4년간 도왔을정도라고 하니 빵집 성공의 8할은 형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지금도 동생을 물심양면 돕는 형의 믿음만큼 호밀빵은 정말 마성의 매력을 갖고 있는 것일까 입맛 까다로운 동네지기도 보밀빵에 담긴 진심을 함께 느껴봤는데요.

 

◈ 폭스브롯 - 대구 달서구 상화로 157-1 (053-636-9100)

 

▶동네 한 바퀴 - 261화 천천히 꽃피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100년 가옥 묵채 한옥 묵채 메밀묵 도토리묵

 

동네 한 바퀴 - 261화 천천히 꽃피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100년 가옥 묵채 한옥 묵채 메밀묵 도토리

동네 한 바퀴 - 261화 천천히 꽃피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100년 가옥 묵채 한옥 묵채 메밀묵 도토리묵 대구시의 급격한 성장으로 1980년대 원도심 서, 남구를 분리해 신설한 대구 달서구는 성서산단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