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 별미를 만드는 사람들 닭발 매운닭발 직화구이 닭발 불맛 닭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극한직업 - 별미를 만드는 사람들 닭발 매운닭발 직화구이 닭발 불맛 닭발

반응형

 

 

극한직업 - 별미를 만드는 사람들 닭발 매운닭발 직화구이 닭발 불맛 닭발 

 

더운 여름 입맛을 돋우는 별미인 닭발, 우족, 족발을 만들기 위채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섬세한 손길로 닯갈 뼈를 발라내, 매콤한 불 향을 입히는 사람들 그리고 무거운 우족을 나르고 뜨거운 불 앞을 지켜 매운 우족 찜 밀키트를 만드는 사람들과 푹푹 찌는 열기를 참고 매일 족발을 삶은 사람들까지 만나봤는데요. 

출처 - 극한직업

뜨거운 여름에도 주방을 지키며 맛있는 멸미를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쫀득한 식감과 칼칼한 매운마으로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닭발이 있는데요. 

출처 - 극한직업

먹기는 간단하지만 만드는 과정은 만만치 않다고 하는데 시간당 24000개의 닭이 도계 된다는 화성의 한 닭공장을 찾았습니다. 

 

닭의 다른 부위들은 대부분 자동화 시스템이 되어있어 비교적 손질이 가능한 반면 닭발은 사람이 손으로 일일이 손질을 해야 해 굉장히 힘들다고 하는데요. 

출처 - 극한직업

먼저 좋은 닭발과 폐기해야 하는 닭발을 골라낸 후 날카로운 칼을 이용해 뼈도 하나하나 직접 발라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된 닭발을 불위에서 곤으로 직접 버무려 양념을 골고루 입히고 직화로 구워 손님에게 내는 과정도 쉽지 않은일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 극한직업

섬세한 손길로 닭발을 손질하고 손질된 닭발에 뜨거운 불맛을 입혀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보겠습니다. 

 

◈ 119닭발 천호본점 - 서울 강동구 천중로 73 (05-489-1289)

 

◈ 한강식품 - 경기 화성시 만년로 969번길 17 (031-226-6000)

 

(주)한강식품

 

hangangfood.com

 

 

 

▶극한직업 - 인생을 걸고 만든다 전통 칼 장인 전남 광양 장도 장도장 177공정 장도박물관 박종군 장도장

 

 

극한직업 - 인생을 걸고 만든다 전통 칼 장인 전남 광양 장도 장도장 177공정 장도박물관 박종군

극한직업 - 인생을 걸고 만든다 전통 칼 장인 전남 광양 장도 장도장 177공정 장도박물관 박종군 장도장 우리나라 전통 칼을 지키기 위해 인생을 건 장인들이 있는데요.  호랑이 해, 호랑이 달,

hulk07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