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 별미를 만드는 사람들 닭발 매운닭발 직화구이 닭발 불맛 닭발
더운 여름 입맛을 돋우는 별미인 닭발, 우족, 족발을 만들기 위채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섬세한 손길로 닯갈 뼈를 발라내, 매콤한 불 향을 입히는 사람들 그리고 무거운 우족을 나르고 뜨거운 불 앞을 지켜 매운 우족 찜 밀키트를 만드는 사람들과 푹푹 찌는 열기를 참고 매일 족발을 삶은 사람들까지 만나봤는데요.
뜨거운 여름에도 주방을 지키며 맛있는 멸미를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쫀득한 식감과 칼칼한 매운마으로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닭발이 있는데요.
먹기는 간단하지만 만드는 과정은 만만치 않다고 하는데 시간당 24000개의 닭이 도계 된다는 화성의 한 닭공장을 찾았습니다.
닭의 다른 부위들은 대부분 자동화 시스템이 되어있어 비교적 손질이 가능한 반면 닭발은 사람이 손으로 일일이 손질을 해야 해 굉장히 힘들다고 하는데요.
먼저 좋은 닭발과 폐기해야 하는 닭발을 골라낸 후 날카로운 칼을 이용해 뼈도 하나하나 직접 발라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된 닭발을 불위에서 곤으로 직접 버무려 양념을 골고루 입히고 직화로 구워 손님에게 내는 과정도 쉽지 않은일이라고 하는데요.
섬세한 손길로 닭발을 손질하고 손질된 닭발에 뜨거운 불맛을 입혀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보겠습니다.
◈ 119닭발 천호본점 - 서울 강동구 천중로 73 (05-489-1289)
◈ 한강식품 - 경기 화성시 만년로 969번길 17 (031-226-6000)
(주)한강식품
hangangfood.com
▶극한직업 - 인생을 걸고 만든다 전통 칼 장인 전남 광양 장도 장도장 177공정 장도박물관 박종군 장도장
극한직업 - 인생을 걸고 만든다 전통 칼 장인 전남 광양 장도 장도장 177공정 장도박물관 박종군
극한직업 - 인생을 걸고 만든다 전통 칼 장인 전남 광양 장도 장도장 177공정 장도박물관 박종군 장도장 우리나라 전통 칼을 지키기 위해 인생을 건 장인들이 있는데요. 호랑이 해, 호랑이 달,
hulk071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