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효과!!!
본문 바로가기

몸이야기

물의 효과!!!

반응형

 

 

 

물을 많이 먹으면 생기는 일!!

 

물을 많이 먹으면 건강해지고 피부가 좋아집니다!

 

티친님들 안녕하세요~!

시판되는 물 종류가 많아지고 물이 몸에 좋다는 얘기가 퍼지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물상호에 대한 제지가 없던 시절 너무 많은 탄생 하였고 생수 시장이 너무 과열되었습니다. 

 

그래서 식품안전당국에서 소비자가 먹는 물과 혼동할 수 있다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을 개정하였습니다. 

 

시중에는 피부 보습을 위해 하루 6~8겁을 마시면 좋다고하는데 과연 물을 많이 먹으면 피부가 좋아지는 게 사실일까요!!

 

일반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면 몸의 독소를 수월하게 배출해 주고 피부 톤을 맑게 해주며 공복감을 없애고 두통을 완화하는 등 유익한 것으로 알려있습니다. 

 

실제로 우리 몸에서 노폐물 배출과 체내 수분 유지 기능을 담담하는 기관은 신장으로 신장에 결석이 있는 환자는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평상시 갈증을 느끼지 않는다면 몸에 필요한 양보다 물을 많이 마신다고 해서 건강이 더 좋아지거나 나빠진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다고 합니다. 

 

물을 필요이상으로 많이 들이켠다고 해서 더 건강해지거나 피부 주름이 펴지고 피부 결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현대인이 물보다는 카페인이 든 차나 커피, 탄산음료 같은 음료 제품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며 마신양의 1.5 ~ 2배 정도를 소변으로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마실수록 몸에 들어오는 물보다 몸 밖으로 나가는 물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이처럼 카페인중독에 가까운 생활을 하다 보면 만성 탈수 증상에 빠질 수 있고 만성 탈수는 몸에 약 2%의 물이 3개월 이상 계속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전문가들은 카페인 음료를 조절하고 부족하지 않은 만큼 물을 마시면서 만성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을 위해서 물을 자주 마시고 건강한 일상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를 이기는 방법!!!  (0) 2021.05.11
내돈내산 체온계 후기!!!  (0) 2021.05.08
캠핑 준비물과 캠핑 시 주의사항!!!  (2) 2021.05.05
갱년기장애 예방법!!!  (0) 2021.05.04
수족구병!!!  (0) 2021.05.02